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포르투 성당투어(2) porto cathedral 포르투 대성당



가톨릭회관 옆이 포르투 대성당이다

가톨릭회관 + 성당 입장권 = 6유로





여긴 가톨릭 회관인데 입장하는 곳이 화려하다







여긴가  나의 데뷔탕트 무대가....?





데뷔탕트 후 식사하는곳...ㅎ 은 농담이고 그냥 식사하시는 공간인듯??





입장권






















내가 좋아하는 미카엘 천사
















내가 좋아하는 미카엘 천사 22

멋진 성경책과 책받침









돌고 돌아 성전으로 들어왔다






성수가 없음  코로나 이후로 싹 없앴나보다


여태간 성당마다 성수가 없었다





돌고돌아 10시55분에 성전에 들어왔다

앉아서 기도하고 있는데 신부님이 제대에 올라가셨다 (??!!)


11시에 미사가 있었나보다


1일 1미사 성공!
하루에 미사 한번은 꼭 드리자고 다짐했는데 그걸 포르투 대성당에서 드리다니 영광이었다


포르투갈 성체는  한번만 영해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성체가  동그란건 같지만 조금 거칠고 불투명했다  


스페인은 한국이랑 비슷했는데 포르투갈 특징인지 이 성당특징인지 모르겠다

다른 성당 미사에도 참석해봐야겠다